>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콜센터 알바

2015.03.10 15:30
조회 92,403 좋아요 33 차단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대학교 2학년 소비자 아동학과 재학 중인 김영호입니다. 현재 저는 소비자학을 배우면서 기업의 CS(고객 서비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 관심사와 관련 있는 경험을 쌓기 위해 저는 고객 상담업무를 주말을 통해 하고 있습니다.

 

[Q] 아르바이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 부탁 드립니다.

우선 이 아르바이트에 대한 설명을 드릴게요. 콜센터 아르바이트 종류는 크게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인 바운드’와 전화를 걸어서 고객과 상담을 나누는 ‘아웃 바운드’ 가 있습니다. 그 중 저는 인 바운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제가 일하는 회사는 지역 케이블 방송국으로 텔레비전, 인터넷, 전화까지 다루고 있는 회사입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AS문의에 대해 들어오면, 고객 상담 해주는 것입니다. 전화를 통해 고객이 살고 있는 지역에 담당 기사를 배치를 시켜주거나, 고객의 문제 해결해주는 게 주 업무입니다. 제 목표 상담 고객은 80명이지만, 제가 아직 경력이 많지 않아 하루 평균 70명 정도 상대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이 아르바이트를 알게 되셨나요?

알바천국 사이트에서 ‘인 바운드’를 검색해 찾았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 가깝고 하고 싶은 일과 관련 있어 지원을 했습니다.

 

[Q] 시급과 근무시간에 대해 알려주세요.

시급은 6250원이고, 근무시간은 9시부터 18시, 점심시간을 제외하면 9~10시간을 일하는 것 같습니다.

 

 

[Q] 이 아르바이트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주세요!

여름에 시원한 곳에서 일하고, 겨울에 따뜻한 곳에서 일하는 게 가장 큰 장점 같아요. 쾌적한 업무 환경에서 일을 하고, 하루 업무 평균 시간은 9시간이지만 그 시간 내 개인적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적성이 안 맞는 사람이 한다면 정말 정신적으로 힘든 직업 같습니다. 감정노동이기에 고객들이 엄청 화를 내고 삿대질을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을 잘 감당하고 적절한 감정적 대처 필요한 순간이 종종 있습니다.

 

[Q] 이 아르바이트와 적성이 맞는 기질은 무엇인가요?

이 일을 하려면 고객의 말과 행동을 이해해주려고 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상대방의 말과 행동에 잘 공감해주고 대처해줄 수 있는 사람은 충분히 잘 할 수 있는 일 같습니다. 고객들이 상담해주는 사람들이 내 말에 공감해주고 있다! 라는 생각을 들게 해줘야 공격적인 말투에서 부드러운 말투로 넘어 오는 것 같습니다.

 

[Q] 사람들에게 이 아르바이트를 추천하시나요?

저는 추천합니다.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전화로 만나는 직업이기에 오해가 생길 수 있는 일이 많은 데, 그 부분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능력을 키운다면 나중에 직장 생활이나 개개인적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습니다.

 

[Q] 고객 상담 업무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보고 뽑는다고 들었어요. 아르바이트 합격 팁을 알려주세요!

우선 자기소개서를 쓸 때, 주어진 질문에 최선을 다해 적는 열정은 당연히 필요합니다. 그리고 면접 때 저는 지원 동기가 정말 좋아서 높은 점수를 주셨대요. 제 지원동기는 제가 앞으로 하고 싶은 직업과 연관시킨 것 이었어요. 지원동기로 높은 점수를 받고 합격한 걸 보니 아마도 적성보다 열정을 우선 보는 거 같습니다.

 


좋아요 (33)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천국의 간식대항전 매일 추표하면 간식 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