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썰

고민상담&TIP

알바 관련 고민, 일하면서 느낀 주의사항,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검정고시출신이여도 희망을가지세요.

pkusa***
11 LEVEL
2018.10.15 18:27
조회 1,281 좋아요 3 차단 신고
안녕하세요. 검정고시 출신 28살 건전하고 바른 청년입니다.
저 처럼 학력이 딸리신분들이나 경력이 딸리신분들 저처럼 빡쌔게 차근차근 노력하시면 최소한의 어딜가도 꿀리지않는 스펙 만드실수있습니다. 저는 검정고시준비와함께 아이티뱅크에서 네트워크 보안쪽을 이수했고 넷보쪽은 학력이 많이 요구되는지라 게임크리에터로 진로를 바꿨습니다. 겜크리에이터를 준비하면서 일본어와 중국어를 같이 공부하면서 직장을 다녔습니다. 그덕에 여자는 완전히 포기하고 살았지요. 겜회사라고 해당분야 자격증있어야 가능하다고들 아시는데 일단 기본적인 업무지식및 관련분야 이해도만 갖추시면 자격증은 재직하면서 딸수있고 그리고 회사에서도 지원해줍니다! 잠시 제 경력을 적어놨는데 한번 봐주시겠습니까?

2011년04. 제오닉스(폐업) 소드걸스부서 시나리오기획담당(디렉터까지 칼승진)
2013.04희망한국어학원 (폐업) 한국어 강사&청소년 진로멘토겸업
2015.05 군입대 논산 24연대!!
2017.05 삼성바이오 생산품질관리부서 근무(정규직)
2018.06~ 현재 광000회사 사무직 재직중(영어,일본어,중국어,불어 통역및 문서작성발송및 계약체결 업무&물류관리감독겸직중)
많지 않지요? 이게 외국어 공부와 병행하다보니 적을수밖에 없더라고요 근데 대부분 최소1년이상이죠? 경력이란 최소1년이상되야 그나마 인정해줍니다.학력관계없이 그리고 제 경력을보면 연관성이 없죠? 하지만 연관성이없더라도 장기근무 경력이기때문에 웬만한 기업들은 비빌수있더라고요 실제로 삼성바이오 인턴도아닌 정규직 이건 블라인드 채용제안 받아서 서류-필기-1차면접-2차면접(인적성포함)-임원면접- 체력시험 -교육-최종입사 이순이었는데요 대기업은 확실히 빡쌔더라고요 ㅋㅋ 그러다가 현재는 스카웃제의 받아서 월370받으면서(세후) 꿀빨면서 다니고있습니다. 군대하나에 공백기간이 기니 어쩔수없지만 사실 제대 후 사회에 적응하는데까지 남들보다 시간이 많이걸리더라고요..군대와 민간사회는 너무 다르다보니 그래서 쉴겸 불어자격증 준비할겸 물류쪽다녔습니다. 그게오디냐하면 쿠o1창고입니다 여기서만7개월근무했었네요
그리고 2018년 06월에 스카웃제의 받아서 기본 면담만하고 바로 근무! 이렇게 학력이 낮거나 경력이 없으신분들 진짜 피터지게 노력하시면 성공가도를 달릴수있습니다. 처음부터 자기입맛에 맞는 일자를 찾기보단 남들이 힘들어하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저처럼 외국어준비하면서 하는게 아니시기때문에 덜힘드실꺼에요.그리고 이렇게 말한이유가 처음부터 쉬운일을하다보면 나중에 힘들거나 난감한 일이생겼을때 대처할수없기때문에 대처능력을 키우시라고 말한겁니다. 힘든일도 적응되면 쉽게느껴지지요. 사람의 몸은 신비하니깐말이죠..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어느정도 대처할수있게되고요. 그리고 서빙,콜업무,공장 어디든 좋습니다. 최소1년이상 버텨보세요. 어정쩡한 경력기간,준비 덜된 면접등으로 많이들 떨어지는게 아닐까 십습니다. 그리고 제일중요한건 노력입니다. 남들보다 더 빡쌔게 나는 남들보다 빡쌔게그리고 학력도 대졸이고 노력했는데도 안되네? 이건 그저 변명입니다. 저렇게 말하는 사람들이라면 내가 어디서 실수했는가를 먼저 생각해봐야합니다. 검정고시인 저도 겜회사에들오가고 바이오쪽에서도 연락오고 현직장에서도 스카웃제의오고 학력도 고졸보다 못한 검고출신인데말이죠.. 고졸및 검거 출신여러분 자기입맛에 맞는 일을 찾고싶으시다면 일단 경력부터 제대로 쌓고 구하세요. 특히 남자들은 군대라는 족쇄때문에 공백기간이 긴데 이걸 커버할려면 최소 저 처럼 노력해보시고 불평불만을 토하세요. 진짜 노력하다보면 어느순간 성공가도에 올라와있을겁니다.제대로 준비도안되 상태에서 자기입맛에 맞는 일찾기란 쉽지 않습니다.조금이라도 준비된사람한테 결국 밀립니다. 힘든일부터 시작하신다면 어떤일을 하시든 다 하실수있습니다. 대한민국 청년여러분 힘내세요! 그리고 검고출신 여러분 포기하지 맙시다. 자기연구를 계속하시고 자기자신한테 투자를하세요 그러면 됩니다.
PS. 검정고시출신은 이렇게 남들보다 더빡쌔답니다...

좋아요 (3)

댓글

목록 글쓰기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천국의 간식대항전 매일 추표하면 간식 온다!
TOP